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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링크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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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ㅇㅇ
작성일25-03-07 12:28 조회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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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링크프로그램 0~150가우스하면 얼핏 들어보신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가우스는 독일의 수학자이자 천문학자이자 물리학자, 측지학자로 수학사 전반에 걸쳐 다양한 업적을 남겨 그를 빼고 수학사를 논할 수 없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그런 그가 남긴 것이 있는데요. 바로가우스 함수입니다. 입시수학에서는 최대 정수 함수(바닥함수)를 가우스 함수라고 부르고 있어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있으나, 대학과정에 들어가면 가우스 함수는 사실 전혀 다른 함수임을 알 수 있습니다.HP 이야기가 나왔으니 설명드리겠습니다. 위 식은 1~2세대에서 포켓몬의 HP(M)를 나타나는 공식입니다. HP도 포획에서 중요하죠.H= 포켓몬의 현재 HP위 경우가 아니라면 던진 몬스터볼의 결과를 결정하기 위해 게임은 아래 절차를 시행하는데 사용되는 모든 나누기는 정수여야만 합니다. 예를들어 5를 2로 나눈다면 결과는 2.5가 아닌 2입니다. 결과값은 정수이고 나머지는 중간과정에서조차 버리는 것입니다.여기까지입니다. 재밌게 보셨나요? 저는 찾아보고 쓰면서 재밌었습니다. 다음은 1세대의 포획 버그와 변수 G에 의한 수퍼볼과 하이퍼볼의 포획률 차이를 그래프로 도식화하며 어느 구간에서 수퍼볼이 더 효율적인지 살펴보고, RNG(Random Number Generator)와의 포획 매커니즘을 도식화해서 설명해보는 시간들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레트로 교양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포켓몬 체력 바의 남아있는 HP최대 정수 함수의 정의12위 그래프에서 x값이 0에 가까워질 수록 어떠한 수에 가까워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수가 2.718xxx...이고 이 초월수를 e로 정의했습니다.이제 최대 정수 함수의 정의도 알았으니, 아래 식에 쓰일 변수를 정의하겠습니다.함수 h(x)인 정규분포곡선은 고등학교 때 확률과통계를 배우셨다면 익숙하게 들리실지도 모르겠습니다.정규분포곡선은 종모양의 대칭형 그래프로, 통계학에서 자주 쓰이는 가우스 함수의 특수한 형태입니다. 여기서 의문이 드실 수도 있겠는데, 정규분포곡선은 가우스 함수의 충분조건이지 그 역인 필요조건은 성립하지 않습니다.1세대 기준 S값▼ 정체불명의 유령과의 전투거나 장소가 포켓몬타워 6층이며 포켓몬이 텅구리일 경우 포획은 즉시 실패하고 다음과 같은 대사가 출력됩니다. "It dodged the thrown BALL! This POKéMON can't be caught!"위 식에서 x에 2.8을 대입하면 어떻게 될까요? 최대 정수 함수의 정의에 의해 2.8보다크지 않은최대의 정수가 뭐가 있을지 생각해보면 2가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게 되죠.수퍼볼ⅵ) 포켓몬의 기본 포획률이 R보다 낮을 경우 포켓몬은 바로 풀려나며 ⅷ)로 건너뜁니다.0~150변수 G는 수퍼볼일 경우는 8, 그 외는 12로 결정됩니다. min함수를 써서 표현했듯 F가 255보다 크면 255로 조정하고 새로운 값 F'를 생성합니다.25흔들림값 W의 결정에는새로운 상태 변수 S'를 더하고그것은 위와 같습니다.이렇게 생긴 것이 정규분포곡선입니다. 종모양의 미분가능한(매끄러운) 함수값이 0보다 크거나 같은 그래프입니다. 이 정규분포곡선은 통계학에서 자주 쓰인다 말씀드렸는데요,전수조사를 하여 키나 몸무게, 시험점수 등의 데이터를 여럿에게서 조사해 나타내면 점점 이 그래프를 따르게 되죠. 평균값인 가운데에 몰리고 평균에서 멀어질 수록 그 수가 적게 되는 것입니다. 정규분포곡선은 확률밀도함수이기도 한데요, 확률밀도함수는 어떤 것이냐면 연속확률변수의 변수를 나타내는 함수입니다.여기까지왔다면 포켓몬은 볼에서 풀려나며 얼마나 흔들릴지 볼 흔들림값 W가 결정되고 그에 따른 대사가 출력됩니다.상태이상상태 변수 S는 잠듦이나 얼음 상태일때는 25이번 레트로 교양에서는1세대 포켓몬스터 Red & Green, Blue, Yellow 버전에서의 포켓몬 포획률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할 것인데요. 이번에도 논문과 전문 사이트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논문이 포획률을 심도있게 다루진 않았기에 그냥 참고만 했을 뿐 전문 사이트 여럿을 기반으로 했으며, 일부는 제가 직접 수식을 정리해 작성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참고문헌은 맨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12몬스터볼ⅱ) 던지는 볼의 종류에 따라 난수(B)를 생성합니다.이것으로인한 RNG(Random Number Generator)와의 재밌는 매커니즘은 나중에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재밌습니다. 정말정말정말정말0수식 계산을 위한 알고리즘ⅳ) B에서 S를 뺀 새로운 값 R을 생성◈ 몬스터볼일 경우 B의 값은 0~255 내애서 결정◈ 수퍼볼일 경우 B의 값은 0~200 내에서 결정G= 수퍼볼(Great Ball) 보정값ⅴ) 수식 F 계산ⅶ) 두번째 난수 R'을 생성 후 F'와 비교◈ 하이퍼볼이나 사파리볼일 경우 B의 값은 0~150 내에서 결정위 4가지 조건처럼확률밀도함수는 이산확률변수가 아닌 연속확률변수이기에특정한 구간의 값이 없어 정적분으로 계산해야합니다.정적분은 쉽게 말해서 넓이를 계산하는 것입니다.ⅰ) 던지는 볼이 마스터볼이면 위의 분별 절차를 통과하는 한, 나머지 과정은 건너뛰고 포켓몬은 무조건 잡합니다.독, 화상, 마비일때는 121세대는 몬스터볼의 종류도 저것 뿐이었고 보정값이 정해진 수치가 아닌 특정 범위 내에서 난수로 생성되었습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반드시 포획R이 0보다 작을 경우 나머지 절차는 건너뛰고 포켓몬을 포획.C= 포켓몬의 기본 포획률(3 ~ 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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